임산부가슴마사지 꼭 해야 하는 이유
- 카테고리 없음
- 2017. 4. 27. 11:02
임신을 하게 되면 몸에 여러가지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체중이 늘어나기도 하고 두통이 생기는가 하면 호르몬으로 인해 가슴이 커져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유방마사지는 임산부의 골반통증과 함께 쉽게 나타나는 가슴통증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마사지로 가슴가려움까지 줄여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남편과 함께 할 수 있는 임산부 유방마사지, 가슴마사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산부를 위한 유방마사지 효과
유방마사지는 호르몬으로 인해 활발해지는 젖샘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모유 수유를 도와주며 후에 생길 수 있는 젖몸살시에도 도움이 되는 마사지입니다. 가슴마사지의 시간은 하루 한번, 2분에서 3분 정도로 잠깐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마사지 방법 :
남편이 아내 뒤로 서 양손을 겨드랑이 사이로 넣어 아내의 가슴을 둥글게 모아주듯 마사지해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임산부 혼자 유방마사지를 하면 가려움증이나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둥글게 모아주듯 하는 마사지를 6회 정도 반복해줍니다.
2. 남편과 함께 하는 마사지
임신 기간에는 호르몬으로 인해 산후우울증을 겪는 산모들이 많습니다. 갑작스러운 환경변화와 호르몬 변화로 감정이 롤러코스터 타듯 좋았다가 나빴다는 반복하는 시기로 주변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 때 산후우울증을 완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로 남편에게 받는 마사지가 있습니다. 골반 통증같은 통증을 줄여주고 남편과의 스킨십으로 감정적인 안정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유방마사지 외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는 마사지들
- 허리 통증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임신을 하게 되면 골반의 통증이 심해집니다. 또한 균형을 잡기 위해 상체를 뒤로 젖히게 되면서 허리의 통증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허리 마사지입니다.
(1) 양손으로 산모의 등을 위아래로 주무른다
(2) 척추를 중심으로 손과 팔뚝으로 길게 쓸어내린다
(3) 척추 주위를 손으로 원을 그리면서 꼼꼼히 마사지해준다
- 긴장된 어깨를 풀어주는 마사지
(1) 산모의 어깨와 팔을 자신의 팔과 손목을 이용하여 길게 쓸어내리듯 마사지한다
(2) 나머지 팔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부부의 정서적 교감과 스킨십이 그 어느것보다 좋은 태교라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신체의 변화로 당황스러운 아내를 위해, 그리고 심신이 지쳐있는 산모를 위해 잠깐 짬을 내어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