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어컨냄새 왜 나는지 알아야 제거도 쉽다
- 카테고리 없음
- 2017. 5. 4. 15:50
아직 5월도 채 되지 않았는데 벌써 낮 공기는 여름의 냄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뜨거운 태양 빛이 느껴지고 어느새 몸에서는 땀이 흐르기 시작하는데요. 여름이 오기 전, 알아두어야할 것이 바로 에어컨 청소가 아닐까 합니다.
에어컨을 청소하지 않거나 필터를 갈아주지 않으면 에어컨 안의 곰팡이 때문에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요. 퀴퀴한 냄새로 불쾌한 느낌을 주는 자동차 에어콘, 오늘은 차에서 나는 에어컨 냄새잡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어콘에서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 필터를 교환하자
에어컨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는 대체로 에어컨 필터에 곰팡이가 피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가장 간단하게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필터를 교환하는 것인데요. 대체로 이 필터는 1만 킬로에 한 번씩 교환해주면 되며 순정 필터나 향균 필터 등 차에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여러 종류의 필터가 나와있으니, 알맞은 것을 구매하여 교환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곰팡이가 문제라면 곰팡이만 없애자
필터를 자주 갈아주기 번거롭다면 에어컨 안의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세척제 이용하기
시중에서 파는 에어콘 탈취제를 구매하여 차량 외부의 에어컨 흡입구에 뿌리거나 실내에서 뿌려주면 좋습니다. 그러나 냄새가 심하게 날 때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2) 겨자물 이용하기
겨자의 톡 쏘는 냄새때문에 실제로 이용하기 어려울 듯은 하지만 많이 알려진 방법입니다. 겨자물을 담가 마찬가지로 에어컨 흡입구 부분에 뿌려주면 됩니다.
(3) 화창한 날 뜨거운 바람 보내기
곰팡이는 습기를 좋아합니다. 때문에 날이 좋은 날 뜨거운 바람을 쐬어 습기를 말리는 것이 곰팡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3. 자동차 에어컨 냄새나지 않게 사용하는 방법은?
그렇다면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지 않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도착 3분 정도 전에는 송풍으로 전환하고 처음 에어컨을 킬 때에는 공기가 순환될 수 있도록 창문을 연 뒤 에어콘을 작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름을 맞이하여 자동차 내 에어콘 냄새를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차에서 냄새가 나면 운전자나 동승자도 불쾌해지기 마련입니다. 에어컨 냄새가 난 다음 청소를 하기 보다는 평상시 에어컨 관리를 철저히 하여 쾌적한 자동차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