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피로가 싹~ 마법의 지압 10 가지
- 건강
- 2017. 10. 16. 15:13
스트레스를 받고 근육이 경직되면 피로도가 쌓이게 됩니다. 또한, 무리한 운동을 한 후 근육통으로 인해 피로가 축척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마사지를 통해서 근육을 풀어준다면 피로도도 한결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죠? 매번 마사지를 받으러 가게 된다면 돈도 들고 시간도 들게 됩니다.
그럴 땐 집이나 직장에서 쉽게 피로를 풀 수 있는 지압법으로 지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어떤 부위가 피로를 잘 풀어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엄지와 검지 사이
엄지와 검지 사이를 4~5초 정도 마사지해준다면 경직된 근육이 풀려 몸이 한결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식사 후 체기가 있을때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눌렀을때 굉장히 딱딱하거나 경직되어 있는 경우 소화불량이 있거나 피로누적이 심한 것이라고 합니다.
●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두 뼈 사이에 위치한 발등의 오목한 태충혈이라는 부분을 지압해주면 여성분들에겐 생리통을, 그리고 불면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부분은 배탈과 설사에도 좋기 때문에 배가 아플 때 눌러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 승모근
중지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승모근 부위를 꼬집는 느낌으로 주물러 주면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승모근은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있거나 스트레스를 잘 받는 현대인들이 가장 쉽게 뭉치고, 가장 답답해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주 주물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 쇄골 뼈 주위
양쪽 쇄골뼈가 시작되는 위아래 부분과 정중앙을 8초간 지압해주면 어깨와 목의 통증을 잡을 수 있습니다.
● 목덜미
양손을 이용해 목덜미를 머리에서 등쪽으로 내려가는 방향으로 계속해서 꾹꾹 눌러줍니다.
역시나 목덜미도 승모근과 함께 한국인이 가장 많이 안마를 필요로 하는 부분 중 하나며, 이 부분을 마사지하는 것은 피로와 긴장 완화에도 좋지만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무릎 양 옆
무릎뼈 양옆 부분을 손가락으로 마사지해주면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속이 메스껍거나 어지러울 때 마사지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 귀 윗부분
귀의 위쪽 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잡은뒤 엄지손가락으로 귀 표면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중국 침술 전문가들은 이 방법이 피로를 풀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네요.
● 귓불 뒤쪽
귓불 뒤 오목하게 파인 곳은 몸속 노폐물이 쌓이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을 지속적으로 지압하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줘 혈액순환이 잘된다고 합니다.
● 눈 주위 뼈
눈을 감고 눈 주위의 뼈대를 손가락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천천히 눌러준 뒤 눈동자도 살짝 눌러줍니다. 눈의 피로감은 물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 눈 안쪽 뼈
엄지와 검지로 눈썹과 코가 이어지는 안쪽 뼈대를 눌러주면 피로를 풀어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손을 따뜻하게 한 상태에서 눌러주면 더욱 효과도 좋고 긴장완화와 눈의 피로 감소에 좋습니다. 스스로 마사지를 해줘도 충분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좋은 부위입니다.
현대인은 피곤합니다. 운동도 해야하고, 일도 많으며, 스트레스와 격무 그리고 바쁜 도시 생활에 지쳐있죠. 이런 생활을 하다보면 크고 작은 스트레스로 몸이 피로해지는데요, 이렇게 간단한 지압을 이용하여 피로를 풀고 상쾌한 하루하루를 맞이하는것도 몸에 대한 작은 보답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