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인 또다시 아이돌학교 도전한 이유는?

 

항상 논란의 중심에 있지만, 시청률은 잘나오는 아이러니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프로듀스101, 아이돌 학교가 그것인데요. 아이돌 지망생들을 줄세워 순위를 메기고 상위권에 있는 아이들을 데뷔시켜, 일제고사식의 줄세우기를 조장하거나 경쟁사회를 부추긴다는 논란이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에서 데뷔를 하지 못한 친구들은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거나 또다른 논란을 만들어 2차적인 피해가 있기도 한데요. 오늘은 그 피해자 중 한명이면서, 다시 한번 재기를 하려는 출연자 한명을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프로듀스101에 출연했고 아이돌학교에 출연하는 이해인입니다.

 

 

[프로듀스 101에서의 이해인]


프듀에서 이해인이 주목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4회에서 리더를 맡은 이해인이 마치 독재자처럼  모든 것을 정해버리는 모습이 방영되자 잠깐 욕을 먹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곧 yum-yum이라는 곡을오 5단계 상승한 14등을 기록, 열심히하는 모습으로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했는데요. 아쉽게도 마지막회에서는 11위권에 들지못한 17위로 탈락하게 됩니다.


이해인의 탈락을 두고 프로그램이 종영한 뒤에도 말이 많았습니다. 자기 주장이 강해보이도록 편집이 된점, 후반부로 갈수록 분량이 없는 것들이 그랬는데요. 이 때문이었을까요? 이해인은 공황장애 후 소속사를 퇴사하게 됩니다.

 

 

 

[이해인의 공황장애와 소속사 탈퇴]


이해인이 프로듀스에서 아쉽게 탈락은 했지만 아이비아이의 멤버로 꾸준히  인기를 끌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돌연 이해인은 공황장애를 이유로 들며 소속사를 탈퇴하게 되었는데요. 다른회사에서 다른 걸그룹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었지만 확신이 없었고 결국 포기하게 되었다는 이해인. 이제 그녀를 더이상 방송에서 볼 수 없는 줄 알았습니다.

 

 

[아이돌학교를 통한 복귀]


얼마가 지났을까요? 이해인이라는 이름이 다시 한 번 수면위로 올랐습니다. 바로 프로듀스 101을 방영했던 엠넷에서 새롭게 방영하는, 아이돌학교에 이해인이 출연한다는 내용 때문이었는데요. 이 때문에 네티즌들은 공황장애로 아프다고한 사람이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나온다는 것이 이해가 안간다며, 공황장애 자체가 거짓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들었습니다. 또한 팬들도 다시 악마의 편집으로 이해인이 큰상처를 받을 것을 우려하는 상황입니다.

 

 

 

우려와 논란은 지속되었지만 첫 성적 공개에서 탑10안에 든 이해인. 경쟁 구도 속에서 공황장애라는 점이 불리하게 작용하지는 않을까 걱정되는데요.

 

 

아직 어린나이인데 많이 힘들듯하네요. 이른바 아이돌 사회가 되어버린 이 사회에서, 어떻게 이해인이라는 이름을 알리게 될지 궁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