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제습기 사용기와 장점 단점 분석

여름이 다가오면서 에어컨의 구입과 더불어 제습기의 구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름을 싫어하는 사람들 중 그 이유를 물으면, 더위보다는 습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끈적끈적하고 불쾌지수를 높이는 습기를 잡기 위해선 제습기가 필수입니다. 저도 삼성 제습기 라인업 중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 제습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제습기는 LG, 위닉스, 웅징, 쿠쿠 제습기 등 수많은 제습기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삼성의 제습기는 다른 물품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 같은데요, 삼성전자에서 주력으로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아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 같네요. 일단, 다른 회사 제품들 그러니까 위닉스 엘지 쿠쿠 같은 경우는 정말 '우리는 가습기밖에 없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케팅에 힘을 쏟지만 삼성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점에서 인지도에 밀릴 수 밖에 없죠.

 

 

실제 사용해본  삼성 제습기의 장점에 대해 몇 가지 설명해 드리자면 먼저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미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의 최고의 기업이라고 설명해도 무방할 정도의 큰 기업이죠. 믿고 쓰는 느낌? 저희세대는 몰라도 부모님 세대는 삼성제품 = 튼튼하고 오래쓰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제품 이란 공식이 있기 때문에 저 또한 (반강제)적으로 산 케이스네요.

 

 

 

최근 정치와 연루되어 안좋은 이미지가 생기고 있긴 하지만, 삼성전자 제품의 퀄리티에 대해선 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삼성 제습기는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의 전자제품들은 대부분 심플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주는데요, 제습기 역시 깔끔한 디자인이어서 집에 설치를 했을 때 집 분위기와 잘 어울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 제습기는 성능 또한 우수합니다. 단 몇 시간 만에 물통을 가득 채울 정도로 제습효과가 뛰어납니다. 장마땐 물통 갈아주는게 너무 귀찮을 정도..?

 

 

 

그렇다면 삼성 제습기의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아까 언급한 '낮은 인지도'입니다. 삼성전자 측에서 제습기에 대한 광고를 많이 하지 않아 사람들에게 제습기에 대한 노출이 덜 되고 있는 점은 분명한데요, 또한 가격 마케팅을 많이 하지 않는 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는데요, 삼성 제습기의 가격은 용량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지만, 적은 용량의 경우 20만원대,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는 15리터 이하의 용량인 경우 30~40만원 초반대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30만원대 제품을 디피상품 할인으로 싸게 업어온 케이스라 가격적 부담이 없었지만, 그냥 구매하기엔 부담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삼성제습기의 소음은 어떨까요? 타사 제품과 비교 하였을 때 소음이 적거나 크진 않습니다. 그러나 모터가 돌아갈 때에는 냉장고 돌아가는 정도의 소음이 들릴때가 있습니다. 습도는 낮은데 더워지는 느낌?모터가 돌아갈 때는 습도가 높아 뜨거운 바람을 많이 내기 때문인데요, 소음이나 열기가 전혀 없는 제습기는 현재 나오지 않고 있는 것을 보아, 제습기를 사용한다면 어느 정도 소음에 대해선 감수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 제습기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삼성 제습기의 장점, 단점, 가격, 소음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 제품 조사를 많이 하시고 적합한 제품을 구매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