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음부 도넛 방석,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
- 카테고리 없음
- 2017. 5. 14. 15:48
여성에게 출산이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큰 전환의 시기입니다. 특히 고된 진통의 시간은 눈앞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극심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출산을 할 때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여성에게 출산 후에 후유증으로 남는 것이 바로 회음부 절개입니다.
아이가 나올 때 좀 더 손쉽게 나올 수 있도록 여성의 회음부 부분을 절개하게 되는데요. 질과 항문 사이 일부를 잘라내지만 막상 산모들은 진통 때문에 이 고통을 느끼지 못하다가 출산 후 회음부 절개 부분의 고통으로 후유증을 겪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임산부 A씨는 아이를 안고 모유수유를 하는 중에도 회음부 절개부분이 아파 식은땀을 흘렸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출산 후 엄마들이 남몰래 겪는 회음부 고통. 오늘은 이 고통을 줄일 수 있는 회음부방석, 도넛방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시 회음부 절개 왜하는 걸까?]
회음부 통증으로 많은 여성들이 고통을 받고 있지만 아직도 병원에서는 회음부 절개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가 나오 공간을 확보하고 분만시 생기기 쉬운 회음부의 손상을 예바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머리가 큰 아이가 나올 경우 우리나라 여성의 질이 좁아 손상을 입기 쉽다고 합니다.
[회음부 절개의 고통을 줄일 수 있는 방석]
일명 산모방석, 회음부방석으로 알려진 도넛방석. 치질환자들에게도 유용하게 쓰이는 이 방석은 동그란 형태로 가운데가 뚫려있어 회음부 부분이 직접적인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산모들이 출산 후에도 계속해서 회음부의 고통을 느끼는 이유는 일상적인 생할에서 생기는 접촉 때문에 환부가 아물지 않기 때문인데요.
고된 육아때문에 이리저리 왔다갔다해야하는 산모에게는 꼮 필요한 제품입니다. 이 때문에 다이소 회음부방석으로 알려진 도넛방석이 꾸준히 팔리고 있으며 직접 회음부방석만들기를 통하여 회음부의 고통을 줄이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리저리 출산 전이나 출산 후에도 고통을 받는 여성들. 이 여성들의 고통을 줄여주는 제품들로 조금이나마 스트레스에서 벗어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