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뜨개질, 아이와 엄마에게 좋은 이유
- 카테고리 없음
- 2017. 5. 2. 16:15
아이가 태어날 날을 기다리며 엄마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태교를 하곤 합니다. 최근에는 임산부 태교로 태교컬러링북이나 뜨개질, 바느질 등 혼자서 조용히 할 수 있는 태교 방법이 유행이라고 하는데요.
엄마는 아이를 위한 옷을 만들며, 아이는 엄마가 만들어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옷을 입을 수 있는 태교바느질DIY. 오늘은 이 바느질 태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교바느질, DIY 태교가 유행하는 이유는?]
예전부터 산모가 손을 많이 움직일 수록 아이의 지능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옛날부터 임신을 한 임산부가 바느질이나 뜨개질, 자수등을 통해 태교를 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바느질은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며 산모의 시간활용에도 도움을 주는 태교방법입니다. 태교로 컬러링북을 하거나 뜨개질을 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때문에 젊은 산모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태교바느질DIY,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
-인형만들기
시중에 인형을 만들수 있는 DIY 바느질 키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키트를 구매하면 원단, 설명서, 솜과 실, 바늘이 들어가 있어 바느질 초보라고 하더라도 아이가 가지고 놀 귀여운 인형 하나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유아기때 애착인형이라고 하는 인형이 생기기마련인데요. 엄마가 만들어준 애착인형이라면 더 의미가 있겠죠?
-손싸개만들기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제품인 손싸개, 만들기도 쉬워 바느질에 익숙하지 않은 산모들에게 추천하고싶은 품목입니다. 손싸개는 아이들의 체온조절을 위해 보온성으로 만드는 제품이며 간단한 바느질DIY만으로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종착역은 아이 옷, 아이 옷도 DIY로 만들어보자]
오늘은 이렇게 태교로 할 수있는 바느질DIY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얼마 뒤 태어날 아이를 위해 조용히 할 수 있는 바느질, 같이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