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 보험료 최대한 저렴하게 하는법!
- 카테고리 없음
- 2017. 9. 15. 18:03
국내 도로법상 자동차를 구매하면 현행 자동차손해보장법에 따라 대인1, 대물(2,000만)을 의무로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미가입시는 날짜마다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는데요. 꼭 이때문이 아니더라도 차량사고도 많기 때문에 이를 담보하기 위해 대부분이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자동차 보험료는 운전자 나이와 자동차 가격, 사고 히스토리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브랜드별로 사고율이 다르기 때문에 사고율이 높은 브랜드는 할증을 붙이고 낮은 브랜드는 할인을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요즘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빠르고 쉽게 보험료 견적을 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견적시스템에 접속해 먼저 자동차 제조사와 대표차명을 지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이어서 차량등록연도와 세부차명, 몇 인승인지 또 에어컨은 있는지 등의 세부내용을 선택해주세요. 운전자 연령 등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조건입력을 끝내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대략적인 보험료가 표시됩니다. 보험료는 국산차보다 외제차가 확실히 더 비싸긴 하지만 외제차도 같은 브랜드 안에서 차이가 나므로 꼼꼼하게 따져보셔야겠습니다.
특히 볼보는 안전한 브랜드이니만큼 외제차여도 국산차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게 나오기도 하니 브랜드와 차량형식, 보험가입자의 히스토리 등이 보험료를 좌지우지하는 것 같네요.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보험료 계산이 가능한 만큼 가입하실 때에도 더 저렴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담사가 있으면 보험료 비용이 더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 상담사 비용도 절감하시라고 보험사에서는 각종 다이렉트 시스템을 내보이고 있으니 보험사마다 돌아가며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동차보험료 절약을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는 편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꼼꼼히 알아보고 가입하셔야겠습니다.
무사고여야 보험료가 저렴한 건 다들 아시죠? 또한 에어백이 부착된 자동차는 보험료가 저렴해진다고 하네요. 운전자 한정특약 가입을 하면 보험료가 절약된다는 점도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