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희와 김루트 나이와 국적은?
- 카테고리 없음
- 2017. 4. 12. 19:22
어느 순간부터 인디밴드의 인지도와 그들의 노래에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노래가 좋아 시작한 가수 일이지만 노래를 들어주는 이가 없어 인디밴드가 많이 사라지기도 하는 때에 이런 관심은 인디밴드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죠.
인디밴드의 큰 시작은 혁오밴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실력과 노래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무한도전을 통해 인디밴드의 매력에 대해 잘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 볼빨간 사춘기는 독특한 창법과 귀여운 가사가 매력인 노래들을 들고 나와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오랜 시간동안 차트에 남아서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들을 이어 ‘신현희와김루트’ 라는 그룹이 ‘오빠야’ 라는 노래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신현희와 김루트는 멤버 ‘신현희’ 와 ‘김루트’ 로 이루어진 그룹인데요, 그들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현희’ 는 그룹 내 메인보컬 겸 어쿠스틱 기타를 맡고 있습니다.
1993년 생으로 키는 170cm,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홍대에서 버스킹을 할 땐 홍대 자이언트 팅커벨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패션을 공부해서 그런지 공연 때마다 입고 오는 의상이 특이하고 개성 있어서 유명했다고 합니다.
다른 멤버 ‘김루트’는 그룹 내 서브보컬 겸 베이스를 맡고 있습니다. 별명은 합정동 존레논이라고 하는데요, 신현희가 긴머리와 동그란 안경 때문에 이런 별명을 붙여주었다고 하네요. 김루트가 본명이 아니라 본명은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본명으로 불리는걸 싫어한다고 합니다. 신현희에게 음악을 하자고 제안한 사람이 바로 김루트라고 합니다.
김루트는 심리학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신현희와 함께 음악 치료, 심리치료와 같은 재능기부 봉사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신현희와 김루트로 활동을 처음 시작한건 2013년도라고 합니다. 홍대에서 공연활동을 하기 시작해 홍대클럽에 오디션을 보러 다니거나 버스킹, 공연 섭외등을 하면서 지냈다고 합니다. 신현희와 김루트가 대중의 인지도를 얻게 된건 바로 ‘오빠야’라는 곡인데요,
이곡은 2017년 1월4일 아프리카 tv bj감스트가 여캠탐방을 하던 도중 bj꽃님의 방송을 찾게 되고 별풍선을 쏘며 리액션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bj꽃님이 리액션을 하게 되는데 이때 쓰인 노래가 신현희와김루트의 ‘오빠야’라는 곡이었습니다.
당시 이리액션은 크게 화제가 되며 각종 sns에 퍼지게 되었고 신현희와김루트의 음악인생은 여기서부터 새롭게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곡이 유명해지고 결국 음악방송에도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직도 차트안에 꾸준하게 있어 사랑받고 있습니다. 인디밴드로써 대중들의 관심을 얻게 되는건 참 어려운 일인데요, 그래도 요즘 사람들이 다양한 음악을 추구해서 이런 인디밴드들이 관심을 많이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도 음지에서 자신만의 음악을 하고 있을 많은 분들이 ‘볼 빨간 사춘기’, ‘신현희와김루트’처럼 언젠간 꼭 그들의 능력을 인정받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