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뚫고염증 어떻게 관리 해야할까?

귀걸이를 하면 여성은 10%정도 더 예뻐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심플한 귀걸이는 밋밋한 귀를 좀더 예뻐보이게 만들어주고 화려한 귀걸이는 파티장이나 중요한 행사에서 빼놓을수 없는 필수품이기도 한데요, 처음 귀를 뚫으신 분들은 예쁜 귀걸이들을 하고 싶으시겠지만 귀를 뚫은 후 초반에는 간단한 귀걸이를 착용함은 물론, 관리 또한 잘 해주셔야 귀가 막히지 않고 유지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귀를 뚫었을때 염증 예방법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귀 뚫은 부분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귀걸이가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귀 뚫은 부위 주변이 빨갛게 되면서 화끈거리며 통증까지 유발하게 되는데요, 염증이 생기면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귀가 아프고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염증이 생기지 않게 관리를 잘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우선 귀를 뚫으신 후에 약국에서 소염제를 사서 바로 드시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염증을 예방해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그와 더불어 소독약으로 귀 뚫은 부위를 하루에 한번씩 닦아주시고 연고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가끔 연고를 바르신다고 귀걸이를 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귀걸이는 빼지 않고 그 주위에 연고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귀를 뚫은 후엔 15일정도 귀걸이를 착용하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직 아물지도 않았는데 귀걸이를 뺐다 꼈다 한다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귀를 처음 뚫으시는 분이라면 금이나 은으로 뚫으시는게 중요한데요, 예민하지 않은 피부라 금과 은이 아닌 다른 소재의 귀걸이를 껴도 되시는 분이더라도 처음 뚫으실땐 금이나 은으로 된 귀걸이,피어싱으로 귀를 뚫으셔야 염증이 생기는걸 막으실수 있습니다.

 

 

 

만약 염증이 이미 생기셔서 고통스러우시다면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하는데요, 집에서 약이나 다른 방법으로 염증을 없애려다가 더 큰 염증을 유발하고 세균이 감염될수 있으니 바로 병원에 가서 약물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귀를 뚫으면 예뻐지는 만큼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오래오래 예쁜 귀걸이를 끼고 싶으시다면 귀찮더라도 매일매일 소독과 약바르는걸 잊지 말고 귀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